믿고 맡겨주신 고객님의 예약이 <br>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하세요? <br>궁금하시면 바로 클릭해 보세요!

working process

안녕하세요. 드림아일랜드입니다.

언제부터 이 글을 써야지 써야지 했었는데 이제야 쓰게 되네요. 아마 이런 고객님의 불만은 드림아일랜드 뿐만 아니라 모든 신혼여행전문 여행사들이 받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계약 당시에 손님들께 충분한 설명을 하지 못한점이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기에 이렇게 업무프로세서에 관한 공지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오해를 하시는 분들은 극소수 이시며 오해를 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도 저희 드림아일랜드 임직원들은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여행상품에 있어 신혼여행상품은 특성상 평균 5~6개월전에 계약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상품의 경우 계약이 완료되고 항공권이 발권되면 사실상 내일 당장 출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정도로 상품으로서는 완성이 된 상태가 된답니다.

이런 이유로 계약을 하고나면 출발 2~3주전까지는 특별한 문제나 변동이 있지 않는 한 저희 드림아일랜드에서는 전화를 드리는 일이 별로 없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게다가 저희 드림아일랜드는 여행경비를 몇 달 전에 입금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충분히 다르게 생각하실 수 있다 생각합니다. 소수의 분들이긴 하지만 계약을 하시고 나서 한동안은 괜찮으시다가 한,두달 또는 두,세달쯤 여행사로부터 연락이 없으면 슬슬 불안해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특히 뉴스에서 먹튀 여행사들에 대한 기사 또는 부도 여행사들로 인한 여행객 피혜 기사라도 보시게 되면 바로 전화를 주십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을 하십니다.

“계약후 왜 연락이 없어요?”
“계약하고 나니 신경 너무 안써주시는거 아니에요?”
“고객관리를 안하시는거 같아요”
“예약은 잘 되어있나요?”

등 다양한 질문과 불만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언제든 전화를 주셔서 예약확인이나 궁금하신 사항들은 물어보시고 불안해 하시는 부분에 대한 확인하시는것에 대해서는 너무너무 환영입니다. 하지만 연락이 없다는 이유로 섭섭해 하시거나 고객관리가 소홀한거 아니냐는 등의 말씀은 이 글을 보신 후부터는 다시한번 생각해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물론 어느정도 이해는 하지만 안좋게 오해는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과 앞으로라도 그런 오해를 덜 받기 위해 홈페이지에 이글을 공지합니다. 부디 이 글을 보시고 불안해 하시는 마음 조금이나마 덜어 드렸음 좋겠습니다.

핑계같은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드림아일랜드의 계약에서 출발까지의 업무진행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내용중 궁금하신부분이나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싶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아참!! 그리고 또 한가지..
간혹 고객님들은 사소한 사항(입금확인, 여권팩스수령여부, 또는 간단한 여행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도 담당자들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계속 담당을 해오셨던 분과 통화를 하는 싶으신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저희 <드림아일랜드>는 담당자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간단한 사항들은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예약이 직원들에게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화를 받으시는 분들에게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물론 담당자에게 해당사항은 전달이 되며, 담당자 판단하에 고객님과 통화를 해야한다고 생각되면, 별도로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booking1

booking2

 

 

드림아일랜드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있습니다.
칭찬할 일이 있으시면 칭찬해주시고, 저희가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열린마음으로 고객님을 뵙도록 하겠습니다.

footer945

댓글 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