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과 옵션 강매없는 건전한 여행 즐기기!!

MRU_header

고객님 안녕하세요. 드림아일랜드 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계신 고객님은 모리셔스로 허니문을 앞두고 계시거나, 모리셔스로 허니문을 생각하셔서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은 고객님이 생각하시는 리조트의 견적이 궁금하시겠지만 시간이 허락되신다면 잠시 이 글을 5분만 읽어주시면 어떨까요? 아마 드림아일랜드가 아닌 이상 고객님의 입장에서 이런 글을 써서 알려주는 여행사는 없을거라 자신합니다.

고객님이 모리셔스를 여행지로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시겠어요?
다수의 상담을 진행할 때마다 저희가 가장 먼저 고객님께 이 질문을 드리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세상에는 안 좋은 여행지는 없고, 다만 나와 궁합이 맞지않는 여행지는 있을 수 있다.”는 평소의 믿음 때문입니다. 대부분 모리셔스를 선택하신 고객님의 이유는 여러가지 였지만 대표적인 하나는 바로…

“관광과 휴양을 비교적 저렴한 요금에 즐길 수 있으면서도 동남아처럼 가이드에 의한 쇼핑이나 옵션바가지가 없는 곳”

이라는 이유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지난 1년 사이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동남아에서 쇼핑투어로 저가의 상품을 가격을 푸불려서 판매하거나 20-40%이상의 커미션이 나오는 쇼핑센터를 방문하는 것를 마치 무료로 업그레이 해주는 것처럼 포장하는 업체가 모리셔스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그 회사가 불법이라는 말을 드리는 것은 아니며, 그들의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단정을 짓고 이야기를 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의 믿음과는 다른 방식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그들 때문에 순수하게 고객님을 도와드리기 위한 이유 하나만으로 두명의 직원이 7년동안 열심히 일했던 것에 대한 저희의 노력을 비슷한 방식이라 칭하며 이를 매도하는 업체들 또한 있다는 사실에 실망감을 느끼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한 카페에 올라온 글 하나가 캡쳐된것을 받게 되었습니다(글을 쓰신분께서 원하시지 않는다면 저희 회사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리셔스쇼핑컴플레인모리셔스쇼핑컴플레인댓글mrushopingproblemjpg

물론 위 업체는 저희 현지에 계신 직원분들이 아니라는 점을 먼저 밝히는 바입니다. 개인적인 신상정보가 문제될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안보이게 처리를 했습니다. 붉게 표시해드린 글을 한번 읽어보셨나요? 쇼핑에 관련된 붉은박스를 보시면 동남아와 별로 다를 것이 없다는 느낌을 받으셨을것 같습니다. 라텍스로 대표되는 대부분의 동남아 지역처럼 캐시미어가 언제부턴가 모리셔스를 대표하고 있군요. 저렴한 상품을 속여가며 비싸게 판다던가, 과도한 커미션이 상품가격에 포함된 샵에 들어가서 뒤로 커미션을 챙기는.. 또 그러한 것을 잠재수익으로 잡고 여행객들의 안전은 뒤로 한 채 저가의 상품을 소개하는 일탈…본문에서 언급된 업체는 불과 몇 개월 전 짝퉁 상품을 팔아서 문제가 되었던 바로 그 업체이기도 합니다.

진실을 말씀드리면, 모리셔스의 캐시미어류는 아직까지도 품질이 좋은 것은 맞고 과거 섬유산업이 호황기였을때에는 유명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했던 것도 맞습니다만 현재에도 “수출이후 라벨만 붙여 명품으로 판매된다”라는 이야기는 약간 오버입니다. 제가 3-4군데 이상의 샵을 방문해보니 가격의 편차가 심하게는 4배까지도 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고객님 처럼 비싼가격에 사오신다면 실제로 한국의 백화점 브랜드를 사는 것보다 약간 낮은 가격대로 구매를 하시게 될 것이고, 그에 대한 차익은 현지의 한국인 가이드의 주머니로 고스란히 들어갑니다.

고객님들이 여행을 가시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렇게 가기 위해서는 스스로 현명한 소비자가 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더 밝히고 싶은 사실은
저희 드림아일랜드가 2016년 하반기부터 제공하고 있는 현지쇼핑센터체험은.. 우리나라로 치면 이마트나 롯데마트 같은 현지인 들이 이용하는 대형마트를 방문하시는 것이라는 점
입니다. 이런 디테일함을 모르는 일부 여행사 분들은 간혹 <드림아일랜드>에서 제공하는 투어역시 위와 같은 동남아 스타일의 쇼핑센터 방문이라고 이야기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고객님의 입장에서 모든 투어 하나하나를 정성스럽게 기획하고 있는 저희의 노력을 더 이상 호도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객님의 현명한 선택을 기다리겠습니다. :)

당신의 꿈은 어디를 향하고 있습니까?
섬.. 꿈을 이야기하다.
WWW.DREAMISLAND.CO.KR

sate journey

[notification type="info"]긴 글이지만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5분의 투자가 수백만원의 피해를 막을 수도 있답니다[/notification] 고객님의 여행은 안전합니까? 매해 신혼여행 봄시즌, 가을시즌이 되면 꼭 이런 기사가 두, 세 건씩 뜹니다. 올해 2013년도 마찬가지이구요. 2014년도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합니다. "000여행사 먹튀!!" "000여행사 사장 000씨 고객들 돈 받아먹고 고의 부도낸 후 도주" "여행객들이 고소를 하였으나 피해에 대한 보상액은 턱없이 부족해"

footer945v2footer140623

댓글 보기

댓글 남기기